전체뉴스

뉴스홈 > 노동/인권/복지
플러스지원금, 70% 접수 완료, 설 명절 후 현장창구 운영..
부산시는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에 각각 100만 원과 50만 원을 지원하는 「부산형 플러스지원금」이 구·군의 협조로 ..

2021-02-10 10:15  김경희 기자

중소기업 재직 청년에 100만 원 복지포인트 지원
부산시는 2월 8일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의 복지향상과 장기 재직 유도를 위해「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카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일하는 기쁨카드 지원사..

2021-02-08 11:04  손혜경 기자

울산 거주 ‘학교 밖 청소년’복지재난지원금 지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 거주 학교 밖 청소년 700명에게 오는 2월 3일부터 복지재난지원금이 지원된다. 울산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교육청의 제2차 교육재난지원금대상에서 배제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재난지원금(선불카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학..

2021-01-27 20:14  허은주 기자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내 장루·요루 장애인 전용 세척시..
경기도가 도 위탁시설인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에 도 공공시설 최초로 장루·요루 장애인을 위한 세척시설을 설치했다. ‘장루·요루 장..

2021-01-10 15:53  전덕채 기자

에코맘산골이유식, 경남 출생아에 이유식 나눔
하동군은 악양면에 있는 사회적기업 ㈜에코맘산골이유식이 저출산을 극복하고 민·관 협력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자 ‘경남 출생아 행복한 이유식 나눔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7일 밝혔다.   이유식 나눔 이벤트는 경남도에 주소를 두고 2021년 1월 1일 0시 이후 출생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 30만원 ..

2021-01-06 20:06  이재민 기자

코로나19 극복 성금 1억 원 전달
연일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부산에서는 이웃을 향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부산시는 오늘(6일) 오후 2시,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부산항운노동조합과「코로나..

2021-01-06 20:00  김경희 기자

애터미 하동센터, 어려운 이웃에 3년째 사랑 나눔
애터미 하동센터는 지난해 연말 하동지역자활센터(센터장 손호연)을 방문해 ‘사랑나눔 이웃돕기’ 행사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애터미 하동센터는 이날 하동지역자활센터에 김·라면·두유·누룽지 등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지정 기탁했다.   연말연시 사랑나눔 이웃돕기 행사는..

2021-01-05 20:56  허은주 기자

동절기 상수도시설 피해방지에 나서
광양시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상수도 시설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상수도 피해방지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상수도 시설물 일제점검․정비를 통해 올겨울 동파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대책 점검·정비반(22명)을 편성했다. 대책 점검·정비반은 상수도 시설물(정수장 2개..

2020-12-08 12:07  손혜경 기자

익명의 독지가 2년째 라면 100박스 기부
광양시 광영동은 익명의 독지가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라면 100박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익명을 요구한 기부자는 광영동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직접 연락해 물품을 기부하겠다는 후원 의사를 전했으며, 지난 11월 30일 관내 마트를 통해 라면 100박스가 광영동주민센터로 배달됐..

2020-12-02 19:17  손혜경 기자

취약계층 8천8백 세대에 김치 나눔
부산시는 12월 2일에 「2020 사랑의 김치나눔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부산 최대규모의 김치나눔 행사이며, 올해는 20개 기업&mi..

2020-12-02 19:04  김경희 기자

노인 가장세대에 동절기 난방비 지원
남해군은 저소득 노인가장 세대가 따뜻한 겨울을 맞을 수 있도록 세대당 6만원의 동절기 난방비를 총 800가구에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상반기 냉방비(가구당 3만..

2020-11-30 20:02  이재민 기자

모두가족봉사단, 코로나19로 못한 봉사활동 재개
하동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모두가족봉사단이 지난 주말 송림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한 것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봉사활동을 재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모두가족봉사단은 가족으로 구성된 봉사단들이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하동에서 활동하는 봉사..

2020-10-19 16:38  이재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