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하동빛드림본부, 2026년 병오년(丙午年) 무재해 달성 안전다짐대회 시행

이재민 기자(vaseling@naver.com) 2026-01-07 19:59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본부(본부장 이영재)는 1월 5일(월) 본부 내 공터에서 병오년 새해를 맞아 하동빛드림본부와 협력사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무재해 달성 기원 안전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새해 첫 일출을 함께 바라보며 진행된 이번 행사는 ▲리스크 제로 결의문 낭독 ▲무재해 기원 박 터뜨리기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당부 말씀 ▲무재해 기원 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 속에 성황리 마무리 됐다.
 
특히, ‘리스크 제로 결의문 낭독’ 순서에서는 본부와 협력사 대표자가 단순 무재해 달성을 넘어 모든 위험요인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선언했으며, 참석한 전 직원이 이에 동참했다.
 
이어진 ‘무재해 기원 박 터뜨리기’에서는 본부와 협력사 노사가 함께 두 개의 박을 터뜨리며 ‘안전하게 작업하고 웃으면서 퇴근하자’는 목표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재 본부장은 “기본적인 안전보건 수칙과 절차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그럼에도 위험이 남아있으면 작업중지권을 적극 행사해 본인과 동료의 안전을 반드시 지켜달라”라고 당부했다.
 
하동빛드림본부는 이번 안전다짐대회를 계기로 전 직원이 안전을 책임지는 주인의식을 갖춰 2026년 ‘리스크 제로 사업장’ 구현에 매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