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본부-하동소방서 맞춤형 협력 시동 민‧관‧공 협업으로 화재 취약계층에‘안전 멀티탭’지원

이재민 기자(vaseling@naver.com) 2025-12-19 11:32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본부(본부장 이영재)는 12월 18일 하동소방서에서 하동소방서(서장 서석기), NGO 굿피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 화재 안전망 구축을 위한 고용량 차단기 내장형 안전 멀티탭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민‧관‧공 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하동군 관내 20년 이상 노후 공동주택에 거주하며 화재나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어려운 장애인 세대를 보호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원 물품인 ‘고용량 차단기 내장형 안전 멀티탭’은 가정 내 전기 과부하 및 누전 사고 발생 시 전력을 즉시 차단해 화재 초기 대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하동군 내 지급 대상 총 103세대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계획이다.
 
서석기 하동소방서장은 “지역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있어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은 필수적”이라며 “이번 지원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지역사회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실제 가정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영재 하동빛드림본부장은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것은 공공기관으로서 실천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화재와 재난으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