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부탄문화의 날 성황리에 개최

김경희 기자(7400hee@daum.net) 2025-09-15 15:34
오늘(15일) 오전 10시 대한불교조계종 홍법사에서 제2회 부탄문화의 날이 개최되었다.

한국과 부탄의 불교문화를 교류하는 장으로써 부탄관광청과 한국부탄우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불교문화연합회, 한국부탄우호협회가 주관하였으며, 대한불교조계종 홍법사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약 200여명의 신도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고 전했다.

홍법사의 심산 주지스님의 환영사와 한국부탄우호협회의 김민경 회장의 인사말을 통해 막을 열었으며, 부탄 홍보영상을 비롯해 부탄관광청의 소개 ppt를 통해 부탄의 불교문화에 관심을 가지도록 진행되었다.

부탄의 불교문화와 한국의 불교문화를 접목시킬 방안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되는 행사였으며, 현대판 유토피아인 부탄의 전통공연을 통해 신도들의 눈도 즐겁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 선차명상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으며, 신도들의 불심이 깊어지는 행사였다고 한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홍법사는 부산 금정구에 위치해 있으며, 지붕에 자리잡은 황금 좌불상이 포인트로 되어있으며, 넓은 주차장과 다양한 조경이 조성되어 있어 불심과 더불어 관광객들의 발길도 사로잡고 있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