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민원만족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중앙행정기관 대상 핵심과제 분야에서도 평가결과 우수
해양경찰청(청장 이강덕)은 2012년 상반기 정부업무평가에서 ‘민원만족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해경청은 국무총리실 주관으로 최근 실시한 40개 중앙행정기관에 대한 정부업무평가에서 민원만족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해경청은 민원만족도 부문 평가에서 40개 중앙행정기관 중 가장 높은 90.73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고객만족 민원 서비스 우수 기관임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에서 40개 중앙행정기관 민원만족도 평균 점수는 75.96점이다.
또한 해양경찰청 핵심과제인 독도와 이어도 경비, 그리고 불법조업 및 해양범죄에 대한 단속강화 등이 외교안보분야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이번 상반기 정부업무평가는 주요정책 및 고객만족도, 일자리 과제 등 모두 3개 분야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으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정부업무평가위원 외에 전문가 평가단 205명이 참여해 엄격한 심사가 이뤄졌다.
정부업무평가는 각 부처의 핵심과제 등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정책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매년 국무총리실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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